《변신》(Die Verwandlung)은 프란츠 카프카의 중편 소설입니다.
어느날 아침 눈을 뜨고 나니, 거대한 벌레로 변해버린 한 남성과 그를 둘러싼 가족들의 전말을 묘사한 소설이며, 카프카의 작품 중 가장 널리 알려져 있는 소설입니다. 1912년 집필하여, 1915년의 월간지 10월호에 게재하였고, 같은 해 12월 쿠르트 볼프 사(社)가 출판하였습니다.
카프카는 이 책을 집필하기 전에 집필하던 「판결」,「화부」와 이 작품을 함께 엮어 출판하려고 계획하였으나, 출판사의 반대로 이루어지지 못했다고 합니다.
본 전자책은 영문판으로 카프카의 소설을 영어로 읽어보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책입니다.
프란츠 카프카(독일어: Franz Kafka, 1883년 7월 3일 ~ 1924년 6월 3일)는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유대계 소설가이입니다. 현재 체코의 수도인 프라하(당시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영토)에서 유대인 부모의 장남으로 태어나 독일어를 쓰는 프라하 유대인 사회 속에서 성장했습니다. 1906년 법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 1907년 프라하의 보험회사에 취업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일생의 유일한 의미와 목표는 문학창작에 있었습니다. 1917년 결핵 진단을 받고 1922년 보험회사에서 퇴직, 1924년 오스트리아 빈 근교의 결핵요양소 키얼링(Kierling)에서 사망하였습니다. 카프카는 사후 그의 모든 서류를 소각하기를 유언으로 남겼으나, 그의 친구 막스 브로트(Max Brod)가 카프카의 유작, 일기, 편지등을 출판하여 현대 문학사에 카프카의 이름을 남겼습니다.